언어논리  5급 NEW 완강

[이벤트] 2023 언어논리 - 숨 in PSAT 독해클리닉
  • 단계

    핵심기초

  • 구성

    3강/3강

    60분/주1회
  • 기간/배수

    40일

    2배수
  • 상태
    완강
    2022-08-31 개강
수강배수란?
  • 수강 신청한 강좌의 각 강의마다 강의시간의 수강배수만큼 수강이 가능합니다.
    ex. 수강배수가 2배이고, 총 강의시간이 60분인 경우 → 120분간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배속으로 수강을 하는 경우에도 실제 수강한 구간의 시간으로 적용됩니다.
    ex. 60분 강의를 2배속으로 수강한 경우 30분 수강하였다 하더라도, 60분 수강으로 간주합니다.
  • 일시정지/정지 한 경우에는 시간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 장시간 일시정지 상태로 자리를 비울 경우 자동플레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효율.명쾌.심플 그 자체
정통언어전문가
이수민의 숨 in PSAT

이수민 교수

맛보기 강의
1강 대표맛보기 PDF 파일PDF 파일 HD화질 일반화질
  • [이벤트] 2023 언어논리 - 숨 in PSAT 독해클리닉
    0
  • 파일제공

총 결제금액

0

장바구니바로결제

강좌정보

강좌범위 ■ 수능, 평가원 기출 지문
강좌특징 ■ 독해습관 교정 : 글을 ‘제대로’ 읽는 방법 습득
■ 의미없는 기출 회독은 그만 ! 제대로 기출 활용하는 방법 전수
■ 현존 최고 독해 훈련 도구인 수능, 평가원 기출 지문으로 독해력 강화 +PSAT 출제 포인트 익히기
■ 탄탄한 기본기로 난이도에 흔들리지 않는 실력과 자신감 쌓기
수강대상 ■ 언어논리가 불안하고 점수가 들쭉날쭉한 수험생
■ 열심히 읽고는 있으나 글자가 눈에 안들어오는 독해력이 약한 수험생

강의구성
맛보기 강의에 첨부된 파일을 클릭하시면 해당 학습자료를 무료로 다운받아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순서 강의명 강의시간 첨부파일 맛보기
1 [1-1] 독해클리닉 O.T 19분 PDF 파일 PDF 파일 HD 동영상 일반화질 동영상
2 [1-2] 과학 기술 제재 훈련 (PCR) 62분
3 [1-3] 철학 사상 제재 훈련 (헤겔의 변증법) ▶종강 46분

수강후기 12개의 수강후기 보기

이수민 쌤과 함께 언어논리 약점 극복! 유○○
저는 2020년부터 이수민t 커리큘럼을 따라간 학생입니다. 작년에 독해클리닉은 패스하고 기본강의부터 들었는데 올해 5급 PSAT 성적이 떨어져서 이번에 기초강의인 독해클리닉을 듣게 되었습니다. 우선 교수님의 강의자료가 너무 좋았습니다. 틀을 잡아주시고 빈칸을 수강생이 채우는 형식이라 백지부터 시작하는게 막막한 저같은 학생들에게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수민쌤의 강의력은 언어논리 강사님들 중 정말 원탑이시기 때문에 이번 독해클리닉 강의 역시 좋았습니다. 올해도 이수민쌤 커리큘럼 정주행해서 내년에는 꼭 언어논리 80점 이상을 목표로 도전하겠습니다!!
수민쌤과 함께하는 5급 피셋 수험생을 위한 90일의 기적 독해클리닉 추천드려요. 김○○
찬바람 쌩쌩부는 9~12월이 피셋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실력향상을 위한 시기라고 생각해요.
90일 이후에는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독해력을 지닐수 있다고 하니
꼭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어요.
올해 시험 까지도 막독해를 하다시피해서
본격적으로 피셋 공부하기 전에 독해법 정립을 해보고 싶었거든요.
제 경우에 안성맞춤의 수업인 것 같아요.
문항 난도의 끝은 어디인지에 대해 너무나 불안하고요.
점수는 항상 낮게 나와서 안정적으로 합격할 수 있는 점수를 확보하고 싶었어요.
지문을 잘 풀었다고 생각하고 맞는다고 정답을 선택했는데 왜 계속 틀리는 걸까요?
언어논리로 너무 고생해요.
언어논리부터 못보니 다음 과목인 자료해석과 상황판단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열심히 읽고 있는데 글자들이 둥둥 떠다니는 현상을 자주 겪어요.
의지가 약하고 계획성 없고 해야하긴 하는데
계획을 세우면 작심삼일 이라서 강제성이 필요해요.
정도를 걷는 기본기 글을 제대로 읽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출제자 맞춤 풀이법과 유형별 접근법으로 부스팅후
전략 과목화하는 체계적 방식이 좋은 것 같아요.
어떤 변화구에도 흔들리지 않을 단단한 자신감도 쌓고 싶었구요.
강의에서 안내하는 대로 90일간 훈련 후 점수 수직으로 꼭 상승하고 싶어요.
수험생 취약 3대장인 철학과사상, 논리, 과학기술을 집중적으로 훈련하고 연습 하는데요.
1지문씩을 1강당 50분 안팎으로 다룬다고 해서 선택했어요.
언어논리를 취약과목에서 효자과목으로 만들어 언어논리로 합격하고 싶어요.
독해클리닉을 통해서 글을 읽는 눈이 확 트이는 것 같아요.
새롭게 눈을 뜬 것 같은데요. 마치 신세계를 접한 기분이예요.
1단계 3분을 투자해서 최대한 많은 내용을 구조화하며
집중력있고 속도감 있게 읽은 후 독해클리닉 연습지에 메모를 하구요.
2단계 10분 동안 지문을 뜯어보며 나만의 언어로 요약하고 재인출 하는 과정을 거쳐요.
독해클리닉 연습지로 가이드를 학습할 수 있고요.
강의에서 쌤께서 지문독해방법 안내와 피셋 포인트들을 체크해주세요.
3단계 8분동안 선지의 모든 근거를 찾으며 문제를 풀면서 마무리를 해요.
쌤께서 멱살잡고 하나부터 모든 것을 이끌어 간다고 생각하면 되요.
과외선생님 옆에서 마치 과외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밥을 차려줄뿐만 아니라 떠먹여주는 풀서비스라서 대만족이예요.
가장중요한건 매일매일 한지문씩 90일 꾸준히 하는 것 이라고 하셨어요.
12월쯤엔 성적이 쑥쑥 향상될 것 같아요.
수민쌤 감사해요.
언어논리가 두려운 당신에게 ; 인정은 빠르게 실행은 더 빠르게 송○○
(21. 5급 30 -> 21.7급 45 -> 22. 5급 45 -> 22년 7급 68 )
21년도 행정고시에 진입하면서 피셋을 처음접하게 되었고 평소 글을 읽는 것에는 자신이 있던 터라 언어논리는 문제없겠지라 생각했지만 왜인걸요, 첫 시험에서 30점이라는 말도 안되는 점수를 받아버린 것이죠. 그것을 시작으로 글을 읽는 것이 무서웠고 가히 5급 psat판에 존재하는 언어논리 수업은 거진 전부 수강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기출 분석도, 유형파악도 등 그렇게 자신만만하게 22년도 시험장에 들어가서는 45점. 아니 이게 무슨일입니까... 그러고 저는 마지막의 마지막 이수민 선생님을 찾게 되었습니다. 선생님은 22년도 제 시험지와 자세한 상담을 통해 가장 기본적이고도 흔해 보이지만 가장 큰 실수였던 "독해력 부족"을 짚어내주셨습니다. 저도 곧 인정하게 되었죠, 아무리 피셋을 분석하고 모고를 풀고 기출을 정복했다고 생각할 지 언정 가장 중요한 "글을 읽을 줄"을 몰랐던 것을 말이죠. 즉, 어떻게 잃고 무엇을 읽어야 할 지의 독해 스킬은 완전무장이 되었지만 정작 "읽는 방법"의 가장 기본의 기본을 놓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1년 동안 공부한 것이 어쩌면 허상에 불과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너무나 힘들었습니다만 어쩌겠습니까 붙어야죠. 그러고선 선생님께서 제시하신 '독해력 기르기 훈련'에 들어갑니다. 제가 22년도 3월부터 6월까지 꾸준히 시행한 독해력 기르기 훈련은 "23. 독해클리닉"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처음에는 이게 맞나..? 2지문에 시간이 거의 1시간 30-2시간이 소요된다고? 이게 맞나? 정말이지 이게 맞나를 수천번 수만번 되물었지만 또 어쩌겠습니까. 내가 부족하다는 것을 꺠달았으니 빠르게 시행해야지요. 그렇게 3개월을 하루도 거르지 않고, 월-토 하루에 2지문씩 (22년도 수능, 6,9월 모의고사 10년치 1회차당 3지문을 기본으로 잡으면 거의 90지문 정도를 한 것 같습니다.) 독해클리닉을 진행했습니다. 그러고 7급 시험장에 가서는 1-12번까지는 독해문제임을 가정하면 20-25분안에 문제풀이를 끝냈고, 단 한문제도 틀리지 않았습니다. 제가 이수민 선생님의 "23독해클리닉" 수강후기에 어쩌면 자존심 상할 수도 있는 점수를 공개하고 비록 7급 점수가 고득점은 아니지만 수강후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분명 저와 같은 점수대를 가지신 분이 있지만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모르고 작년의 저처럼 그저 피셋 분석에만 몰두하여 정작 가장 중요한 기본의 기본을 놓치고 계신 분이 있을까 하는 작은 염려와 부디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이 언어논리라는 과목에 덜 고통스러웠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 떄문입니다. 분명 점수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무언가 잘못되었기 떄문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그 잘못을 분석하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실행은 빠르게 행동으로 옮겨야 할 것입니다. 부디 이 수강후기를 보고 계신 언어논리가 두려운 당신이 계신다면요, 숨 in psat 독해클리닉과 언어논리의 기본의 기본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 ps. 독해클리닉이 정작 psat에 도움이 될까하는 고민으로 기출분석에 쫓겨서 독해할 때가 아니다 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텐데요. (저도 작년에 그랬던 자로서) 22년도 언어논리 문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셋 기출 분석으로 시험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스킬은 분명 한계가 있습니다. 숲만 보다가 정작 나무를 발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죠.
#제가 추천하는 가이드는
0 일단 피셋의 기본강의를 듣고 피셋의 출제원리는 개략적으로 파악하되 나의 언어논리 점수대가 30-50점대(특히 틀리는 문제가 기본 독해 문제, *논리, 상판형 제외)라면 문제들을 분석할 떄가 아니라 문제를 풀기 위한 '읽기'의 기본을 다짐이 필요함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아직 점수가 합격권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어느 순간 비약적인 발전을 꿈꾸며 분명 저와 같은 하위권에 계신 분들이 점차 중위권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수 있는 그 날을 꿈꾸며 수강후기를 공유해봅니다.
모바일 버전보기